NHN벅스, 개인별 맞춤 홈 화면 개편…차트 개선방안 검토중

입력 2020-06-04 1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벅스 홈 개편화면.  (사진제공=NHN벅스)
▲벅스 홈 개편화면. (사진제공=NHN벅스)

NHN벅스는 개인화 영역 확대를 위해 모바일 앱 홈 화면을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벅스의 모바일 앱 첫 화면 상단은 개인마다 다르게 변경된다. 또한 실시간 외에도 원하는 주제의 인기 콘텐츠를 다양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여러가지 차트를 추가 도입했다.

우선 벅스는 서비스 첫 화면의 최상단 영역에서 회원별 이용 데이터 로그를 실시간으로 반영한 개인 맞춤형 정보를 업계 최초의 형태로 제공한다. ‘OOO님 요즘 Pick’ 메뉴를 신설해 각 회원이 방금 전까지 사용한 음악이나 관련 정보를 최신순 리스트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차트 메뉴는 ‘지금 인기’로 명칭을 변경한다. ‘요즘 Pick’, ‘최신 음악’, ‘영상’에 이어 하단으로 배치해서 노출 주목도를 낮췄다. 특히 차트뿐 아니라 ‘인기있는 뮤직PD 앨범’, ‘연도별 인기가요’, ‘해외 인기 팝’과 같은 다양한 주제의 인기 콘텐츠를 추가해 선택권을 넓히고 실시간 중심의 차트에서 탈피했다. 벅스는 앞으로도 차트에 대한 다양한 개선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벅스 관계자는 “벅스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홈 화면을 개편했다”며 “벅스는 2014년 8월 개인화 추천 서비스인 ‘뮤직4U’를 선보인 이후 ‘내가 사랑한 음악’과 ‘요즘 Pick’으로 개인화 영역을 넓혔으며, 앞으로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10만 달러 못 넘어선 채 급락…투심 위축 [Bit코인]
  • 삼성전자, 반도체 쇄신 인사… 전영현 부회장 메모리 직접 챙긴다 [종합]
  • 서울 폭설로 도로 통제…북악산로ㆍ감청동길ㆍ인왕산길ㆍ감사원길
  • 단독 삼성화재, 반려동물 서비스 재시동 건다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13:3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533,000
    • -1.18%
    • 이더리움
    • 4,794,000
    • +0.59%
    • 비트코인 캐시
    • 695,500
    • +0.29%
    • 리플
    • 1,923
    • -4.33%
    • 솔라나
    • 324,100
    • -1.97%
    • 에이다
    • 1,344
    • -0.52%
    • 이오스
    • 1,106
    • -3.24%
    • 트론
    • 276
    • +0%
    • 스텔라루멘
    • 612
    • -11.6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800
    • -1.69%
    • 체인링크
    • 24,920
    • +2.38%
    • 샌드박스
    • 832
    • -8.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