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캔맥주 라인 론칭…'구미호 피치에일' 대형마트 첫선

입력 2020-06-09 11: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구미호 피치에일 (카브루)
▲구미호 피치에일 (카브루)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캔맥주 신규 라인업을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구미호 피치 에일(KUMIHO PEACH ALE)’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20여년 간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온 카브루는 올해 종량세 도입과 함께 본격적인 B2C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편의점 GS25와 협업한 수제맥주 ‘경복궁’은 출시 6개월만에 100만캔 이상 판매됐으며, 지난 4월 두 번째 콜라보 제품 ‘남산’이 출시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카브루는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소매 채널에서 판매될 자체 캔맥주 브랜드 ‘구미호 맥주’를 론칭하게 됐다.

‘구미호 맥주’는 카브루의 브랜드 심볼인 구미호를 모티브로 했다. 그동안 펍 등에서 생맥주로 판매되던 카브루 맥주를 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500ml 캔 제품으로 개발했다. 유통채널도 대형마트와 편의점까지 확대했다.

카브루 ‘구미호 맥주’의 첫 제품인 ‘구미호 피치 에일’은 저도수에 달콤함이 강한 기존 복숭아 주류와 달리 단맛은 줄이고 일반적인 맥주 도수(4.5%)를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올해 종량세 도입과 수제맥주의 인기 증가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업체인 카브루도 본격적으로 소매 채널에 진출하게 됐다”며 “주류업계 성수기인 여름시즌을 맞아 첫 선을 보인 이번 ‘구미호 피치 에일’ 외에도 꾸준히 캔맥주 신제품을 선보이며 ‘구미호 맥주’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브루의 캔맥주인 ‘구미호 피치 에일’은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2500원이며 롯데마트에서 30일까지, 이마트에서는 18일부터 30일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4캔 9000원에 판매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