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브루, 캔맥주 라인 론칭…'구미호 피치에일' 대형마트 첫선

입력 2020-06-09 11: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구미호 피치에일 (카브루)
▲구미호 피치에일 (카브루)
수제맥주기업 카브루가 캔맥주 신규 라인업을 론칭하고, 첫 번째 제품으로 ‘구미호 피치 에일(KUMIHO PEACH ALE)’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20여년 간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온 카브루는 올해 종량세 도입과 함께 본격적인 B2C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편의점 GS25와 협업한 수제맥주 ‘경복궁’은 출시 6개월만에 100만캔 이상 판매됐으며, 지난 4월 두 번째 콜라보 제품 ‘남산’이 출시되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카브루는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 소매 채널에서 판매될 자체 캔맥주 브랜드 ‘구미호 맥주’를 론칭하게 됐다.

‘구미호 맥주’는 카브루의 브랜드 심볼인 구미호를 모티브로 했다. 그동안 펍 등에서 생맥주로 판매되던 카브루 맥주를 보다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500ml 캔 제품으로 개발했다. 유통채널도 대형마트와 편의점까지 확대했다.

카브루 ‘구미호 맥주’의 첫 제품인 ‘구미호 피치 에일’은 저도수에 달콤함이 강한 기존 복숭아 주류와 달리 단맛은 줄이고 일반적인 맥주 도수(4.5%)를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올해 종량세 도입과 수제맥주의 인기 증가에 따라 대한민국 대표 수제맥주업체인 카브루도 본격적으로 소매 채널에 진출하게 됐다”며 “주류업계 성수기인 여름시즌을 맞아 첫 선을 보인 이번 ‘구미호 피치 에일’ 외에도 꾸준히 캔맥주 신제품을 선보이며 ‘구미호 맥주’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카브루의 캔맥주인 ‘구미호 피치 에일’은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2500원이며 롯데마트에서 30일까지, 이마트에서는 18일부터 30일까지 프로모션을 통해 4캔 9000원에 판매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롯데백화점, ‘노조 조끼 제지’ 논란에 “당사자에 사과, 매뉴얼 재정립할 것”
  • 하반기 서울 청약 경쟁률 평균 190대 1인데...청약통장 ‘탈주’는 한달새 3.7만명↑
  • 대통령실 "캄보디아 韓피의자 107명 송환…초국가범죄에 단호히 대응"
  • 주말 대설특보 예고…예상 적설량은?
  • 李대통령 "형벌보다 과징금"…쿠팡, 최대 1.2조 과징금도 가능 [종합]
  • 환율 불안 심화 속 외국인 채권 순유입 '역대 최대'…주식은 대규모 순유출
  • 알테오젠 웃고, 오스코텍 울었다…주총이 향후 전략 갈랐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2.1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857,000
    • -1.32%
    • 이더리움
    • 4,613,000
    • -3.96%
    • 비트코인 캐시
    • 875,000
    • +2.4%
    • 리플
    • 3,006
    • -0.13%
    • 솔라나
    • 198,200
    • -2.46%
    • 에이다
    • 613
    • -2.08%
    • 트론
    • 409
    • -1.92%
    • 스텔라루멘
    • 357
    • -2.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390
    • -1.14%
    • 체인링크
    • 20,390
    • -2.11%
    • 샌드박스
    • 197
    • -3.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