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는 퇴직연금 가입법인들의 업무 편의성 증대를 위한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 웹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모든 대면 업무처리가 어려워지면서 기업 내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업무처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미래에셋대우는 모바일 웹으로도 퇴직연금 업무처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언제 어디서든 편하고 빠르게 업무 신청과 접수를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담당자가 업무신청서류를 스캔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 후 바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된 업무는 진행 단계마다 카카오톡으로 알리미가 제공돼 처리 상태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미래에셋대우의 영업담당자, 업무담당자와 바로 통화가 가능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업무에 어려움이 있을 때 손쉽게 도움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퇴직연금 사무담당자 모바일 웹 서비스는 별도의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무신청 간소화 협약을 체결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