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ood' 홍보 '슬기로운 집콕생활' 중국서 1.4억 뷰 달성

입력 2020-06-11 14: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인플루언서 왕홍 '유자비빔면·라면볶음밥' SNS 쿠킹쇼

▲왕홍 연계 한국 가공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사진.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왕홍 연계 한국 가공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사진. (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중국 내에서 라면 등 간편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K-food'를 주제로 한 SNS 쿠킹쇼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팔로워 355만 명을 보유한 중국 광동성의 유명 왕홍인 탄차오인과 함께 '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주제로 한국농식품 홍보에 나섰다.

이달 6일 생방송 중계 1위 채널인 이즈보에서 왕홍이 유자비빔면과 라면볶음밥 등 간편하면서도 재밌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법을 'SNS 라이브 쿠킹쇼'를 통해 진행한 결과, 하루 만에 1억4000만 뷰를 달성했다.

aT는 지난 달 30일에도 대중국 수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라면과 우유, 유자차, 인삼제품 등을 활용한 3편의 요리영상을 제작해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를 통해 송출했고, 1200만 뷰를 기록했다.

라이브 쿠킹 영상은 '실시간 왕홍 순위' 33위에 올랐고, 웨이보 송출 영상 3편은 중국 전역에서 '미식일간차트' 120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온라인 이용자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간편식의 대명사인 한국라면의 5월 누적 대중국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1%로 크게 늘었다"며 "앞으로도 중국 내 소비트렌드에 맞춘 언택트마케팅을 확대해 중국에서 식품 한류의 재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287,000
    • -0.62%
    • 이더리움
    • 4,061,000
    • +0.1%
    • 비트코인 캐시
    • 499,600
    • -1.85%
    • 리플
    • 4,113
    • -2.12%
    • 솔라나
    • 287,200
    • -1.81%
    • 에이다
    • 1,164
    • -2.02%
    • 이오스
    • 961
    • -3.03%
    • 트론
    • 365
    • +2.24%
    • 스텔라루멘
    • 520
    • -2.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700
    • +0.42%
    • 체인링크
    • 28,610
    • -0.14%
    • 샌드박스
    • 595
    • -1.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