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대형 미디어월, 스토리 담은 방송 선보인다

입력 2020-06-15 10: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공영쇼핑 미디어월을 활용한 방송 촬영 환경.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 미디어월을 활용한 방송 촬영 환경. (사진제공=공영쇼핑)

공영쇼핑이 스토리 담은 방송을 선보이기 위해 방송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공영쇼핑은 B스튜디오 내에 있던 미디어월을 대형 미디어월로 교체했다고 15일 밝혔다. 새 미디어월은 고해상도 LED로 가로 20미터, 세로 3.8미터 사이즈다.

이에 따라 영상 연출력의 극대화가 가능해졌다. 이미지 위주나 일반적인 세트를 대신하는 역할의 미디어월이 아닌, 영상을 활용해 현장감과 역동성을 더욱 강조할 수 있게 된다.

가정용품을 예로 들면, 상품이 주로 놓이는 거실의 창문을 통해 보이는 바깥 경치가 들판, 바다 등으로 다양하게 바뀌고, 창문의 커튼이 바람에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식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해당 상품을 더욱 현실적으로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 편안한 화면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현지에서 직접 촬영한 상품의 생산현장, 주변 자연환경, 참고 영상 등을 다양한 편집 기술과 연출로 활용할 수도 있다. 따라서 상품의 생산부터 판매가 이루어지기까지의 과정을 하나의 스토리 형태로 보여줄 수 있게 됐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상품이 가진 특장점 외에 세상에 나오기까지의 스토리와 감성적인 부분까지 보여주는 것이 목표” 라며 “화면을 보는 순간 ‘공영쇼핑이구나’ 바로 느낄 수 있도록 공영만이 보여줄 수 있는 방송을 만들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40,000
    • -1.97%
    • 이더리움
    • 4,666,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732,000
    • +5.63%
    • 리플
    • 2,160
    • +11.4%
    • 솔라나
    • 357,600
    • -1.7%
    • 에이다
    • 1,523
    • +26.29%
    • 이오스
    • 1,070
    • +9.97%
    • 트론
    • 289
    • +3.96%
    • 스텔라루멘
    • 618
    • +57.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600
    • +4.29%
    • 체인링크
    • 23,400
    • +9.29%
    • 샌드박스
    • 546
    • +10.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