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한회사 영인바이오(대표 최인정)가 전개하는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쓰담쓰담’이 ‘마싯당 개’와 ‘마싯는 고양’을 새롭게 출시하며 프리미엄 반려동물 영양제 라인을 보강했다. 앞서 ‘쓰담쓰담 닥터플러스 종합영양제’로 호평을 받은 쓰담쓰담 브랜드의 신제품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높다.
반려동물 3마리 중 1마리는 슬개골 탈구 증상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정도로 인간보다 빠른 노령화∙비만화를 겪는 반려동물은 각종 관절질환과 피부질환에 취약하다. 이는 실내에서 생활하는 반려동물일 수록 그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며 주변 환경에 의해 피부건강에 영향을 받기 쉽다.
이에 영인바이오는 강아지용 쓰담쓰담 기능성 특화 영양제 ‘쓰담쓰담 마싯당 개’ 4종과 고양이 전문 맞춤형 기능성 영양제 ‘마싯는 고양’ 4종을 각각 선보였다.
먼저 ‘쓰담쓰담 마싯당 개’는 기능성 관절 영양제와 기능성 피부 영양제, 기능성 눈 영양제, 기능성 장영양제 4종으로 출시됐다. 관절 영양제는 항염과 면역 등에 도움을 주는 초록잎 홍합을 함유했으며, 피부건강 영양제는 피부진정과 항염증 등에 효능을 보이는 알로에베라겔을 함유했다. 눈 영양제는 아로니아와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기능성 장영양제는 소화촉진을 위한 락토바실러스플란타럼과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다.
제품은 슬개골 탈구의 예방이나 노령견의 관절 관리, 피부질환 예방을 위해 섭취할 수 있고, 어린 강아지의 건강한 발육을 돕는다. 높은 곳에 자주 오르내리는 활발한 강아지나 자주 미끄러지는 강아지, 피부가 민감하고 약한 강아지를 위해 권장된다.

‘쓰담쓰담 마싯는 고양’은 눈건강 영양제와 헤어볼 장건강 영양제, 관절 영양제, 피부 영양제 총 4종이다. 눈물자국과 노령 고양이의 헤어볼로 인한 장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고, 어린 고양이의 발육을 돕는다. 높은 곳에 자주 오르내리거나 눈과 장이 민감하고 약한 고양이를 위해 추천되는 제품이다.
‘쓰담쓰담 마싯당 개’와 ‘쓰담쓰담 마싯는 고양’ 두 제품 라인 모두 건강의 시작점인 ‘장 건강을’ 베이스로 했다는 것이 영인바이오 측의 설명이다. 이에 타 곡류에 비해 수용성 식이섬유의 함량이 높은 흰찹쌀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했다. 흰찹쌀보리 맥강을 발아시켜 식이섬유와 원료 내 효소 성분을 높였으며 소화되기 어려운 유기물을 특허받은 유산균 발효공법(특허 10-1883154호)으로 체내 흡수가 쉽도록 작은 분자의 영양소로 분해하고 발효과정 중 생성된 유기산이 식중독균, 병원균의 성장을 억제한다.
특히 프락토 올리고당은 장내 유익균인 비피더스균을 증식시켜 장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체내 칼슘 흡수를 촉진한다. 타 당류보다 칼로리가 낮아 사람에 비해 몸무게가 적은 반려동물에게 적합하다. 이외에 피부층 진피의 90%를 차지하는 콜라겐 ‘저분자 펩타이드콜라겐’이 베이스로 들어갔다.
또한, 휴먼그레이드 100%로 사람이 먹어도 되는 성분을 사용했으며 방부제나 착향료, 항생제를 사용하지 않았다. 영양제를 꺼리는 반려동물에게도 간식처럼 간편하게 먹일 수 있는 츄르 타입의 영양제다.
한편 유한회사 영인바이오는 소셜벤쳐기업으로서 지역 농산품과 연계하여 맛, 건강, 신뢰의 3가지 이념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