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건강·집콕·비대면’에 소비자 지갑 열었다

입력 2020-06-25 17: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생활가전·식음료 등 히트상품 17개 선정

(그래픽=손미경 기자 sssmk@)
(그래픽=손미경 기자 sssmk@)

코로나19로 올 상반기 소비는 크게 위축됐다. 하지만 그런 가운데서도 소비자들의 지지를 받는 브랜드들은 탄생하기 마련이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하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상반기 히트상품 역시 가전과 먹거리 브랜드의 비중이 높았다.

가전 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QLED 8K TV’를 비롯해 개인 위생을 중시하는 이들이 증가하며 삼성전자의 ‘그랑데 AI 건조기’와 LG전자의 ‘퓨리케어 360°공기청정기 펫’ 등이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신차인 ‘올 뉴 아반떼’와 ‘4세대 쏘렌토’도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먹거리 브랜드로는 농심의 ‘칼빔면’, 롯데칠성음료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 등 집밥과 홈술 트렌드가 반영된 제품들이 인기를 얻었다. 1000만 반려동물 시대답게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펫츠 펫쿠르트’도 주목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878,000
    • -1.47%
    • 이더리움
    • 4,561,000
    • -4.66%
    • 비트코인 캐시
    • 677,500
    • -8.75%
    • 리플
    • 1,876
    • -12.54%
    • 솔라나
    • 339,500
    • -5.38%
    • 에이다
    • 1,360
    • -10.23%
    • 이오스
    • 1,111
    • +2.87%
    • 트론
    • 282
    • -8.14%
    • 스텔라루멘
    • 711
    • +16.5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450
    • -8.01%
    • 체인링크
    • 22,950
    • -4.65%
    • 샌드박스
    • 764
    • +36.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