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아시아의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고고씽’이 약 1년 간 누적 탑승 횟수 100만 건, 누적 회원 22만 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고고씽은 서울 강남을 시작으로 경기 동탄2신도시, 경남진주, 경기도 수원 광교로 운영 지역을 확장해 가고 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됐던 2월 대비 6월 성장 수치를 살펴보면 △탑승량 300% △이동시간 450% △이동거리 440% 가량 증가했다. 6월 한 달 간 월간 사용자는 9만명을 기록했다.
지역별 분석으로는 서울 강남지역의 탑승자는 총 8만1000명, 누적 탑승 횟수 81만건으로 이중 30대 남성 비중이 30.52%로 가장 높았다. 강남에서 가장 탑승률이 높은 구간은 강남대로(강남역-논현역 구간), 테헤란로(강남역-삼성역 구간)이다.
산업자원부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사업을 진행 중인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일원은 가상 울타리를 활용한 특정지역의 주정차반납이 정해져 있는 도크방식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다. 누적 탑승자는 1만5000명, 누적 탑승 횟수 10만건으로 이 중 40대 여성 탑승 비율이 11.64%로 서울 대비 10배 높은 수치다.
경남 진주시의 경우, 누적 탑승자 1만 명, 누적 탑승 횟수 6만 건으로 이중 20대 남성 탑승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56.91%로 나타났다.
정수영 매스아시아 대표는 “고고씽 런칭 후 약 1년 동안퍼스널모빌리티 이동 수단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올해 1만대 이상의 퍼스널모빌리티를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