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앞줄 가운데) 우리은행장이 서울 중구 본점에서 열린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 1기’ 발대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9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고객패널 ‘제1기 우리 팬 리포터’에 선발된 20명을 대상으로 위촉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우리 팬 리포터는 우리은행이 소비자 보호 역량 강화를 위해 고객의 의견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채널이다. 상품, 서비스, 금융정책등에 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제안하는 고객패널 제도다.
지난 5월 실시된 리포터 모집에 300여 명이 지원했고, 서류심사 후 개별 면접을 거쳐 최종 20명이 선발됐다.
1기 우리 팬 리포터는 올해 12월까지 △분기별 오프라인 간담회참여 △소비자 보호 및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제시 △은행 서비스 체험 및 조사활동 등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소통창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권광석 은행장은 "1기 우리 팬 리포터 활동을 통해 우리은행이 금융의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고 고객 신뢰 회복을 넘어 최고의 은행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도전할 수 있도록 은행과 고객 간 소통채널 역할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