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 온라인 판매로 실적 방어 성공 ‘목표가↑’-대신증권

입력 2020-06-30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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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시스템 2020년 파리 패션위크 화보
▲한섬 시스템 2020년 파리 패션위크 화보

대신증권은 30일 한섬에 대해 온라인 고마진 판매를 통해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며 목표가를 20% 상향한 4만2000원으로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유정현 연구원은 2분기 한섬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 감소한 2724억 원, 영업이익은 3% 하락한 144억 원으로 전망하면서 “오프라인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고마진 온라인 매출의 높은 성장률에 힘입어 1분기에 이어 영업이익률 지지가 가능했다”라고 평가했다.

현재 한섬 온라인 매출액은 지난해 약 매출액 대비 12% 수준인 1500억 원으로 추정되는데, 올해 2000억 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유 연구원은 “브랜드의 성숙도와 전체 오프라인 의류 시장의 마이너스 성장세를 고려하면 온라인 채널의 가치는 더 상승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또 내년부터 시작하는 화장품 사업도 기업가치 상승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봤다. 유 연구원은 “당장 실적에 기여하는 바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내수 중심의 패션 사업에 국한된 동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측면에서 밸류에이션 디스카운트 해소에 긍정적”이라며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본업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화장품 신사업이 성과를 내기 시작할 경우 본격적으로 밸류 리레이팅이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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