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식의 성숙도를 알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공공 화장실의 이용 상태를 보면 된다는 말이 있다. 모든 국민이 제한없이 무료로 이용하는 공공 화장실의 상태야말로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가짐이 얼마나 몸에 배어있는지를 판단할 수 있는 척도라는 의미다.
게다가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화장실 위생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공공휴게소 화장실 위생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이에 천안호두휴게소에서는 한국도로공사와 협조하여 6월부터 10월까지 총 5회에 거쳐 월마다 화장실 문화혁신 캠페인을 진행한다.
6월 문화 캠페인의 슬로건은 ‘아름다운 사람은 머문 자리도 아름답습니다’로, 휴게소 곳곳에 배너와 현수막을 설치하는 한편 직원들도 어깨띠를 두르고 홍보에 나섰다.
화장실 문화혁신 캠페인은 더욱 더 깨끗하고 아름다운 화장실을 만들어 국민 행복과 국민 안전에 이바지하겠다는 목표 아래, 전년도 큰 성과에 힘입어 올해도 이어가는 것이다.
천안호두휴게소 관계자는 “천안휴게소는 호두과자를 비롯한 특산물들이 큰 사랑을 받으며 고속도로 이용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휴게소 중의 하나”라고 하면서, “앞으로는 호두과자뿐만 아니라 가장 깨끗하고 아름다운 휴게소로도 유명해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천안호두휴게소 6월 캠페인 기간은 6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며, 매달 다른 내용으로 약 10일~15일간 문화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