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는 한국후지제록스와 개인정보 보안강화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명세서 통합관리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스템 구축 전까지 고객에 대한 이용대금청구 자료를 명세서 제작 및 발송업체에 전달했지만 명세서 통합관리 서비스 구축을 통해 명세서 출력 및 발송 업무를 제외한 전 공정을 비씨카드가 직접 수행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이와 함께 카드명세서와 함께 제공되는 마케팅 정보 제공 및 확인과정에서 발생하는 콜센터에서의 불편함을 파일보관(Achiving) 기술을 이용해 전자 문서로 만들어 지원함으로써 콜센터의 고객 커뮤니케이션 업무 효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비씨카드 관계자는 "서비스 구축으로 고객들에게 개인정보 보안강화와 내부 업무 프로세스 개선이라는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