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0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Nielsen)에 따르면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Asia‘s Top 1000 Brands)’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2012년부터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이어갔다.
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를 차지했고 파나소닉(3위), LG(4위), 네슬레(5위) 순이었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 계단 오르면서 지난해 4위였던 일본 기업 소니(6위)를 밀어냈다.
삼성전자는 이번 설문 조사에서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 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분야를 포함한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컴퓨터·태블릿, 홈 오디오·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는 2위였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홍콩에 본사를 둔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회사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호주·싱가포르·태국 등 14개국에서 400명을 대상으로 가전·유통·식음료·금융 등 15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