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대리점 '미스터리 쇼핑' 해보니…쉐보레 '판매 및 서비스 품질' 1위 석권

입력 2020-07-20 09: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산차 판매점 부문 8년 연속 1위…AS 부문도 2년째 1위 달성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0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부문 8년 연속 1위 및 AS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사진은 지난해 수상 당시 모습.  (사진제공=한국지엠)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0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부문 8년 연속 1위 및 AS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사진은 지난해 수상 당시 모습. (사진제공=한국지엠)

쉐보레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시행한 ‘2020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국산차 판매점 및 AS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

KSQI는 판매 및 AS 관련 직원들의 고객 응대 서비스 수준을 나타내는 객관적인 지표다.

20일 쉐보레에 따르면 판매점 부문에서 8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았고, AS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가 공신력 있는 고객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8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성과”라며, “앞으로도 쉐보레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시장 반응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8월부터 올해 5월까지 총 30개 산업 106개의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스터리 쇼핑(mystery shopping: 서비스 평가단이 일반 고객으로 가장해 매장에 방문, 고객 접점에서의 판매 및 AS 응대 수준을 평가)’ 방식으로 조사됐다.

쉐보레는 △맞이 인사 △친절성 △경청 태도 △업무지식 △설명능력 △시설환경 관리 등 11개 평가 항목에서 판매점 및 AS 부문 각각 총 96점과 92점을 획득,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게 맞나?' AI도 뇌처럼 의심한다
  • 은행권 상반기 '공채 시즌'…하나·우리·기업銀 510명 모집
  • "살기 좋고 가격도 탄탄"…분양 앞둔 대단지는?
  • 황민호, 아침부터 쌀국수 호로록…"엄마가 베트남 사람, 국물이 끝내준다"
  • 롯데쇼핑, 임직원 수 첫 2만명 이하로…인건비 줄이기 속도[유통업 지속가능 보고서①]
  • 일본 경기 바로미터…‘도요타 코롤라 지수’ 아시나요?
  • “3월 원·달러 환율 1430~1480원 전망…美 관세·中 친기업 행보 주목”
  • 에이피알, 상장 1년 만에 ‘K뷰티 빅3’ 등극…자체생산이 ‘신의 한수’
  • 오늘의 상승종목

  • 02.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98,000
    • +6.22%
    • 이더리움
    • 3,530,000
    • +6.65%
    • 비트코인 캐시
    • 472,900
    • +0.17%
    • 리플
    • 3,961
    • +16.88%
    • 솔라나
    • 239,800
    • +11.69%
    • 에이다
    • 1,493
    • +50.66%
    • 이오스
    • 901
    • +6.75%
    • 트론
    • 357
    • +2.59%
    • 스텔라루멘
    • 495
    • +2.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950
    • +2.52%
    • 체인링크
    • 24,120
    • +9.19%
    • 샌드박스
    • 500
    • +5.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