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중국 최초의 라이프스타일 매장인 ‘락앤락 플러스(LocknLock Plus) 플래그십 스토어’를 21일 개점했다.
상해 중국법인 1층에 문을 연 ‘락앤락 플러스 플래그십 스토어’는 중국 젊은 소비층을 겨냥해 다양한 서비스를 집약한 라이프스타일 매장이다.
웰빙 음료와 소형 가전을 주축으로 건강한 식생활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락앤락은 이 매장을 통해 종합생활용품 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락앤락은 중국에서 건강 음료를 기반으로 물병과 텀블러에 대한 젊은 세대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에 주목해 카페형 매장을 조성했다. 커피를 비롯해 과일, 곡물 등 건강과 미용을 콘셉트로 한 42종의 자체 메뉴를 개발했고, 자사 물병을 활용한 메뉴도 선보인다. 락앤락 소형가전을 사용한 베이커리 제품도 함께 구성했다.
락앤락 플러스 플러그십 스토어는 물병, 텀블러 외에도 주력 제품군이자 중국에서 성장 속도가 빠른 소형가전에 특화해 체험형으로 운영하게 된다. 올 상반기 락앤락은 칼도마살균블럭과 칫솔살균기 등 살균 가전이 건강을 중시하는 중국의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소형가전 부문에서 작년 상반기 대비 48% 성장을 이루기도 했다.
김용성 락앤락 중국사업총괄 전무는 “15년간 중국에서 구축한 탄탄한 브랜드 신뢰를 기반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중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