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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카운터포인트)
삼성전자가 최근 인도-중국 간 갈등 고조에 따른 반사이익을 거두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2위 자리를 탈환했다.
24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며 삼성전자는 2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480만 대를 팔며 점유율 26%로 2위에 올랐다.
샤오미는 29%로 1위를 유지했으나, 삼성전자와의 차이는 불과 3%포인트 내외로 줄어들었다. 비보는 17%로 3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16%로 3위였다. 샤오미(30%)와 비보(17%)가 1, 2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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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갤럭시 M시리즈를 오프라인 채널에 출시하는 등 인도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특히 인도 내 중국산 불매 운동이 거세지면서 반사이익도 본 것으로 관측된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박진석 연구원은 “최근 인도 시장 내 중국 브랜드에 대한 반감으로 하반기 중국 브랜드들의 판매량 부진이 예상된다”며 “이로 인해 삼성이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