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글로벌 출시를 시작한 ‘LG 벨벳(LG VELVET)’이 해외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전자는 지난달 중순 ‘LG 모바일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LG 벨벳의 제품 소개 영상과 디자인 영상이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LG 벨벳의 글로벌 순차 출시에 따른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제품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유튜브 영상의 인기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IT매체 씨넷(CNET)은 “LG 벨벳은 이전에 출시된 그 어떤 스마트폰과도 차별화된 디자인을 갖췄다”며 “최근 경험한 LG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디자인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영국 IT 전문매체 티쓰리(T3)도 “LG 벨벳은 매우 우수한 디자인에 듀얼스크린, 스타일러스펜 등 편의요소를 갖춘 제품”이라며 “스마트폰에 있어 이보다 더 많은 걸 기대하긴 힘들 것”이라고 호평했다.
LG 벨벳은 5월 한국 시장 출시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호주 등 10여 개 국가에 출시됐다. 특히 이달 말부터는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 본격 출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MC상품전략그룹 마창민 전무는 “LG 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디자인, 6.8형 풀비전 디스플레이 등 고객에게 꼭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며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흥미로운 영상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도록 언택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