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효과를 높이는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방송이나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한 PPL(간접광고)다. 대중들이 가장 보편적이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매체를 통해 브랜드나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고 친근하게 다가서기 좋다.
감성을 담은 커피 한 잔 ‘감성커피’는 MBC FM 4U 공중파 라디오 CM송 광고 지원을 통해 긍정적 효과를 얻고 있다. ‘장성규의 굿모닝FM’을 시작으로 ‘김신영의 정오의 희망곡’, ‘뮤지, 안영미의 2시의 데이트’, ‘이지혜의 오후의 발견’, ‘배철수의 음악캠프’ 대부분 청취율이 높은 인기 프로그램이다. 차안에서 주로 듣는 출퇴근시간과 한창 라디오 청취가 빈번한 시간대 CM송이 나간다는 점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요소다.
‘감성커피’의 광고 및 홍보 마케팅 능력은 다양한 매체를 통한 노출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구독자 70만이 넘는 인기 유튜브 플랫폼 ‘스튜디오 룰루랄라’ – ‘주가 빛나는 밤에’ 촬영과 컨텐츠를 업로드했다. 주빛밤에서 만들어낸 CM송으로 라디오광고를 진행한다.
뮤지션 JK김동욱, 에이핑크 김남주 등이 출연한 이 날 콘텐츠를 통해, 출연자들의 토크 중간 브랜드의 특징을 살린 입간판 등이 노출되면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워낙 많은 구독자 숫자를 보유한 만큼 ‘감성커피’에 대한 관심은 오프라인 실적으로도 이어졌다. 해당 방송을 구독하고 있던 구독자들이 인근 ‘감성커피’ 매장을 방문했다는 후문도 있다. 플랫폼의 다양화를 활용한 적절한 홍보 및 마케팅이 곧 브랜드&상품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한 셈이다.
관계자는 “이번 MBC FM4U 라디오 CM송 광고 지원은 대중성이 강한 라디오 플랫폼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전파와 경쟁력 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모두가 어려운 요즘, 본사 존재의 이유는 가맹점이 실적을 올릴 수 있게 도와주는 것으로, ‘감성커피’는 효과적인 광고&마케팅 지원을 통해 이를 실현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