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이은주)는 오는 14일(금), 2020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 최초로 졸업 시기를 조절할 수 있는 ‘선택형 맞춤 학기 1년 4학기제’를 도입해 빠른 학사 취득이 필요한 3학년 편입 지원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서울사이버대 2020학년도 2학기 모집 학과는 융합경영대학의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디자인대학의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문화예술대학의 피아노과, 성악과 등 총 8개 단과대학(학부) 34개(학과) 전공이다.
입학 지원서는 PC 또는 모바일에서 작성 가능하며, 신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지원자의 전적 대학 성적이나 학과, 전공에 관계없이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또 '온라인 즉시제출 서비스’를 시행해 직접 우체국에 방문하지 않아도 서류를 접수할 수 있으며,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증명서, 검정고시합격증명서, 생활기록부, 성적증명서, 교육지원대상자증명서, 대학수업료등면제대상자 증명서, 수급자 증명서, 주민등록 등•초본, 장애인증명서, 한부모가족확인서 등을 준비해야 한다. 이어 편입생은 지원서 내 '나의 서류접수' 메뉴에서 ‘온라인 즉시제출’ 시스템을 통해 출신 대학의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등 학력서류에 대하여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오프라인 특강과 강의, 학생들을 위한 간담회, 선후배와의 교류의 장 등 학생 만족을 위한 최상의 교육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8 대한민국 공감브랜드 대상에서 '직장인들이 선정한 사이버대학 브랜드 1위'에 선정, 2019년에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대상을 받은 바 있다.
입학처 관계자는 “이번 2학기 모집에서는 전문대 졸업 학력 이상을 가진 이들의 3학년 편입학 지원 비중이 높다. 편입학의 경우 과거 자신이 다녔던 대학의 전공과 관계없이 학과를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