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분기 영업익 59%↑…모바일가입자 34만명 늘어

입력 2020-08-07 08:47 수정 2020-08-07 08: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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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LG유플러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397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9.2%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3조272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5.1% 성장했다.

사업별 실적을 살펴보면 2분기 모바일 서비스 수익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스마트폰 판매량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가입자 성장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4.9% 증가한 1조 3475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가입자는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증가해 누적 1585만9000명을 달성했다. 특히 순증 가입자는 전년동기 대비 15.2% 증가한 34만1000명을 기록했는데, 이는 5G와 MVNO가 꾸준히 증가하며 가입자 성장을 견인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MVNO의 경우 중소사업자 지원정책 효과와 함께 LG헬로비전, KB LiivM 등의 채널 성장으로 누적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37.1% 증가했다.

스마트홈 수익은 IPTV와 초고속인터넷의 견조한 가입자 성장과 고가치 고객 유입 확대로 4946억 원을 달성했다. IPTV 수익은 VOD와 광고수익 감소에도 가입자 성장으로 기본료 매출이 증가하면서 두자리 수 성장세(12.5%)를 유지했으며 2분기 IPTV 순증 가입자는 13만 명을 기록했다.

하반기에는 B2C 사업에서 고객의 언택트 생활 트랜드에 최적화된 ‘현장감 있는 생생한 5G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스포츠와 콘서트를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U+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에 AR·VR 현장 연출 효과를 적용하는 한편, 영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AR·VR 교육 콘텐츠도 대폭 확대한다.

클라우드 게임은 국내 게임사와 코마케팅을 확대하고 국내 유명 온라인 대작 게임을 제공한다. 상반기 누적 1000만 달러 수출을 달성한 5G K-콘텐츠는 하반기 언택트 공연, 인기 아이돌 예능 등 킬러 콘텐츠 강화로 해외 수출 확대를 모색한다.

B2B 사업은 상반기 5G B2B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하반기 대형 수주 확대에 집중한다. 특히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기조에 부응해 5G 융합, AR/VR, 빅데이터, 교육 등 5G 네트워크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적극 발굴하여 중장기 사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는 “상반기 코로나 영향으로 대면영업이 제한된 환경에서도 수익성 개선과 핵심사업 성장을 이뤄냈다”며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와 온라인 유통채널 확대에 따른 비대면 판매 강화로 모바일 사업 성장을 지속하고, 스마트홈과 기업인프라에서 고가치 고객 확대, 5G B2B 사업 수주로 안정적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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