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는 부가세 환급지원 서비스 기능을 탑재한 'Biz-Tax카드'를 기업에 발급하고 있다.
'Biz-Tax카드'는 기존 Biz프리미엄카드 서비스에 부가세 환급지원 혜택을 부여한 상품으로 부가세 신고절차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즉 이 카드를 이용하면 그 동안 기업들이 카드사용 내역에 대해 카드매출 전표의 가맹점 정보를 일일이 국세청 홈페이지에 입력했던 번거로움에서 않아도 전산으로 자동 분류되므로 신고절차가 매우 간소해진다는 것.
부가세환급 지원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드 신청후 나이스데이터(주) 홈페이지(www.nicedata.co.kr)에서 회원등록해야 하며, 카드 이용금액 100만원당 3~5만원 정도의 환급 또는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대형할인점과 백화점, 하나로마트, 패밀리레스토랑, 보안·경비·택배 이용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며, NH여행 이용시 최대 5% 할인 등 부가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디원(D-one)카드는 전가맹점 최대 1% 할인되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된다. 더불어 종합건강검진 할인서비스와 전화영어 최대 50% 할인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농협 관계자는 "비즈-택스 카드를 이용할 경우 3~5%의 부가세 환급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면서 "카드 매출전표의 가맹점 정보가 자동분류되어 신고 절차가 매우 간소해진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