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기업교육의 비대면 서비스는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한국 경제 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 19 이후 근로 형태 및 노동환경 전망 보고서’에 대기업 4개사 중 3개사인 75%가 유연근무제의 확대 또는 신규도입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대기업이 추진하는 유연근무제 형태는 재택 원격근무가 26.7%로 가장 높았고, 시차출퇴근 19%, 탄력 근로 시간제 18.3% 등의 순이었다. 비대면 근무가 확대 시행되는 상황으로 볼 수 있다.
직장인 직무교육 전문기업 메가넥스트(대표 박수영, 최필규)는 비대면 교육의 형태를 고민 중인 기업교육 담당자를 위해 원격교육 중 북러닝 과정을 소개하고 있다. tvN 어쩌다어른,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방송에서 소개된 인문학, 역사, 과학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운영된다.
최근, 메가넥스트 교육사이트인 메가HRD에 양정무 교수의 ‘난생처음 한번 공부하는 미술이야기’가 소개되며 직장인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총 6개 과정 6권으로 구성돼 있으며, 미술로 보는 시대 상황과 미래에 마주할 문제를 극복하는 해법이 담겨 있다. 마케팅, 세일즈, HR 등 실무 담당자에게 적합하며, 수강생 전원에게 전문가의 요약본과 전자도서(e북)의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메가넥스트의 북러닝 과정은 우편으로 도서를 배송 받고, 도서교육 전문가의 첨삭 지도로 우편원격교육의 전문적인 교수법을 지켜오고 있다.
메가넥스트 교육사업부 박준열 상무는 “직장생활을 하며 책 한 권을 읽기가 직장인에게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고 전하며, “기업에 제공되는 필수 교육이 베스트셀러로 수강할 수 있는 북러닝이라면 학습효과와 자기만족 제고까지 더해 교육 담당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우편원격전문기관인 메가넥스트는 기업에서 필요한 도서교육의 우수한 사례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수 대기업을 비롯해 다수의 중견, 중소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업교육을 진행해오며, 이를 통해 축적한 전문성 및 노하우를 바탕으로 HRD컨설팅, 이러닝, 북러닝, 집합교육, 비대면 교육 등 체계화된 온•오프라인 통합 HR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가HRD 홈페이지 및 메가넥스트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