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체계 개편

입력 2020-08-11 14: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펀드ㆍ신탁 등 투자상품 리스크관리 강화

KB국민은행은 고객자산 리스크 관리 체계를 개편해 소비자 보호를 강화했다고 11일 밝혔다.

금융투자상품본부에서 맡았던 펀드, 신탁 등 투자상품의 리스크 관리 업무를 은행 고유자산을 담당하는 리스크 관리 부서로 이관했다.

또 '고객자산 리스크관리 심의회'와 '고객자산 리스크관리협의회' 등 의사결정 협의체를 신설해 유형별로 고객자산의 리스크관리 정책과 절차를 심의하도록 했다. 부서장 심의 후 유관그룹 임원의 3분의 2 이상 찬성해야 결의되는 방식이다.

지난해 국민은행은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한 태스크포스팀(TFT)을 구성했다. 올해 초에는 소비자보호본부를 만들어 고객보호 업무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10만 달러 못 넘어선 채 급락…투심 위축 [Bit코인]
  • 삼성전자, 반도체 쇄신 인사… 전영현 부회장 메모리 직접 챙긴다 [종합]
  • 서울 폭설로 도로 통제…북악산로ㆍ감청동길ㆍ인왕산길ㆍ감사원길
  • 단독 삼성화재, 반려동물 서비스 재시동 건다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13:5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344,000
    • -1.29%
    • 이더리움
    • 4,760,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692,000
    • +0%
    • 리플
    • 1,913
    • -4.73%
    • 솔라나
    • 321,900
    • -2.54%
    • 에이다
    • 1,344
    • -0.44%
    • 이오스
    • 1,102
    • -3.5%
    • 트론
    • 276
    • -0.36%
    • 스텔라루멘
    • 608
    • -12.3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500
    • -2.01%
    • 체인링크
    • 24,990
    • +2.67%
    • 샌드박스
    • 825
    • -8.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