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4세대 카니발 출시…가솔린 7인승 3160만 원부터

입력 2020-08-18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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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한 공간 활용성 강조…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총망라

대한민국 대표 미니밴 카니발이 6년 만에 4세대로 거듭났다. 새 모델은 뛰어난 공간 활용성과 넉넉한 크기를 변화의 핵심으로 내세웠다.

기아차가 18일 신형 4세대 카니발의 온라인 신차 발표회를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새 모델은 2014년 3세대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4세대다.

기아차는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 최신 편의사양, 첨단 신기술로 고객에게 최상의 프리미엄을 선사하는 차량으로 완벽하게 재탄생했다"고 설명했다.

▲기아차 카니발이 6년 만에 4세대로 거듭났다.  (사진제공=기아차)
▲기아차 카니발이 6년 만에 4세대로 거듭났다. (사진제공=기아차)

◇웅장한 외장 디자인과 프리미엄 실내공간=4세대 카니발의 역동적이고 웅장한 외장 디자인과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프리미엄 실내공간으로 미니밴의 품격을 한 단계 높였다고 기아차는 강조했다.

‘웅장한 입체감(Grand Volume)’을 외장 디자인 콘셉트로 전형적인 미니밴에서 벗어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모습으로 신형 카니발을 완성했다.

전면부는 박자와 리듬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s)과 LED 헤드램프와의 경계를 허문 심포닉 아키텍처(Symphonic Architecture) 라디에이터 그릴로 웅장한 인상을 구현했다.

측면부는 속도감이 느껴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과 C필러의 독특한 입체 패턴 크롬 장식으로 4세대 카니발의 새로운 정체성을 확립했다. 후면부는 좌우가 연결된 슬림한 리어콤비 램프와 크롬 가니쉬, 웅장한 후면 범퍼 등을 통해 강한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실내는 매력적인 첨단 공간으로 완성했다. 기아차는 ‘무한한 공간 활용성(Spatial Talents)’이라는 디자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독보적인 공간 활용성에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더해 사용자의 일상에 최상의 공간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신형 카니발의 실내를 디자인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 터치 방식의 센터페시아 버튼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앰비언트 라이트’는 감성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크래쉬 패드 중앙을 가로지르는 슬림한 에어벤트(송풍구) 일체형 메탈 가니쉬는 하단의 고급 우드 가니쉬와 완성도 높은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다.

▲엔진은 디젤 2.2리터와 가솔린 3.5리터 두 가지를 마련했다. 가솔린 모델과 동일 트림일 경우 디젤이 약 200만 원 비싸다.  (사진제공=기아차)
▲엔진은 디젤 2.2리터와 가솔린 3.5리터 두 가지를 마련했다. 가솔린 모델과 동일 트림일 경우 디젤이 약 200만 원 비싸다. (사진제공=기아차)

◇배려 넘치는 최고의 상품성=기아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여유로운 공간에 사용자를 위한 배려를 담아 4세대 카니발에 탑승하는 모든 사람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4세대 카니발은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사용자를 섬세하게 케어하는 안락한 프리미엄 공간 △운전자와 차량을 하나로 연결하는 모빌리티 기술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등 최상의 상품성을 갖췄다.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 원격 파워 슬라이딩 도어 & 테일게이트 동시 열림/닫힘,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자동 닫힘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승하차 스팟램프 등 타고 내리는 모든 순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동급 최고 승∙하차 신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7인승 전용), 2열 사용자를 위한 확장형 센터 콘솔, 후석 공간에 보조 에어컨 필터 등을 적용해 카니발에 탑승한 모든 사람이 프리미엄 라운지에 머무르는 것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후측방 모니터(BVM),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NSCC)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적용해 운전자 주행 피로도 경감뿐만 아니라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올 하반기에는 거주공간을 확대한 카니발 하이리무진도 선보인다. 여기에는 4인승도 추가된다.  (사진제공=기아차)
▲올 하반기에는 거주공간을 확대한 카니발 하이리무진도 선보인다. 여기에는 4인승도 추가된다. (사진제공=기아차)

◇디젤 2.2와 가솔린 3.5 등 두 가지 엔진 선보여=4세대 카니발은 가솔린 3.5와 디젤 2.2 등 총 2개 모델, 7/9/11인승으로 운영된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G3.5 GDI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94마력, 최대토크 36.2kg·m 복합연비 9.1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디젤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 복합연비 13.1km/ℓ(9인승 기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새 카니발은 지난달 28일 사전계약 개시 하루 만에 2만3006대가 계약되며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이는 대한민국 역사상 최단시간/최다 신기록으로 미니밴 차급에서 이러한 기록을 달성한 것은 상당히 이례적인 일이다.

이달 14일까지는 영업일 기준 14일 동안 총 3만 2000여 대가 계약돼 신형 카니발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이는 지난해 카니발 총 판매대수(6만3706대)의 50%를 웃도는 높은 수치다.

가격은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 3160만 원 △노블레스 3590만 원 △시그니처 3985만 원이다. 디젤 모델은 트림별로 120만 원이 추가된다.

7인승은 가솔린 모델 △노블레스 3824만 원 △시그니처 4236만 원이다. 개별소비세 3.5% 기준이고 디젤 모델은 트림별로 118만 원을 더해야 한다.

아울러 기아차는 연내 4세대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형 카니발 하이리무진에는 가솔린 4인승 모델이 추가돼 4/7/9/11인승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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