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에 마트 추가…제휴 스토어 확대

입력 2020-08-20 14: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이미지.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이미지.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는 네이버쇼핑을 담당하는 포레스트 CIC가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홈플러스·GS Fresh·농협하나로마트와 제휴를 맺고 ‘장보기 서비스’를 리뉴얼한다.

지난해부터 운영해온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는 우리 동네 전통시장에서 파는 신선 식재료와 반찬, 꽈배기∙찹쌀떡 같은 먹거리를 온라인으로 주문해 2시간 내에 배달하는 서비스다. 현재 서울·경기와 경남 일부 지역을 포함한 전통 시장 32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 소비를 원하는 이용자와 전통시장 상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 니즈에 대응한 결과, 2분기 전체 서비스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5배, 매출은 2억을 넘어서는 등 서비스 이용률이 높아지는 추세다.

네이버는 동네시장 외에도 제휴 스토어 확대를 통해 급증해가는 온라인 장보기 수요에 발맞춰 나간다는 계획이다. 리뉴얼해 선보이는 ‘장보기 서비스’에서는 전통시장 상품에 이어 마트나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 스토어별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각 스토어별 원하는 배송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트 제휴사의 경우엔 이용자가 원하는 배송 시간을, 전통시장 및 백화점 식품관은 주문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제휴사별 행사나 고객 혜택도 동일하게 제공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김평송 장보기 서비스 리더는 "언택트 시대가 장기화되면서 신선식품, 생활용품 등을 원하는 시간에 배송받을 수 있는 온라인 마트 장보기에 대한 이용자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제휴 스토어들을 확대해 나가면서 이용자 니즈에 대응함은 물론, 다양한 오프라인 장보기 파트너사들과 지속적으로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08,000
    • -0.61%
    • 이더리움
    • 4,755,000
    • +3.46%
    • 비트코인 캐시
    • 709,500
    • +4.65%
    • 리플
    • 2,062
    • +1.78%
    • 솔라나
    • 356,200
    • +0.28%
    • 에이다
    • 1,496
    • +3.89%
    • 이오스
    • 1,075
    • +3.97%
    • 트론
    • 297
    • +4.95%
    • 스텔라루멘
    • 684
    • +4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7,250
    • +4.35%
    • 체인링크
    • 24,600
    • +12.53%
    • 샌드박스
    • 615
    • +2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