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캠퍼스에서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을 주제로 2020년 1분 1초 영화제 SOFF를 개최한다.
LG전자와 LG화학이 주최하는 SOFF 영화제는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해 SDGs(지속가능 개발 목표)를 주제로 인류 보편적 문제와 지구 환경문제 등을 해결하고 실천하는 영상을 받고자 한다.
세부 주제로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 깨끗한 물과 위생, 적정 가격의 깨끗한 에너지, 책임 있는 소비와 생산, 해양 생태계 보전, 육상 생태계 보전 등 세상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함을 담은 내용이면 제출 가능하다.
1분 1초의 단편영화를 비롯해 UCC, 뉴스, 뮤직비디오, 인터뷰, BJ 등 다양한 영상 형태 모두 제출이 가능하며, 5초 이상 61초 이하 분량의 동영상을 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후 링크를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심사는 주제 이해도(30%), 독창성(30%), 대중성 및 활용성(20%), 작품성(20%)을 기준으로, 8월 21일(금)부터 9월 21일(월) 동안 제출되는 작품들을 1차 심사, 대국민 투표 심사, 본선 심사를 걸쳐 진행해 10월 말에 시상식을 시행할 예정이다.
응모 대상은 전국 초등ㆍ청소년ㆍ청년으로 부문별 우수작과 특별상 등 30개 팀을 선발해 총상금 2,180만 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SOFF 작품 접수와 제출 등에 대한 문의 사항은 공모전 운영사무국에 유선으로 문의하거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분1초소셜영화제를 통해 가능하다.
2020년 LG소셜캠퍼스 1분 1초 영화제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