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약 24시간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자신들이 세운한국 가수 최다 1억 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을 또 다시 갈아치웠다.
22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전날 공개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 30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건을 넘겼다.
공개된 지 약 24시간 30분 만에 세운 기록으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빠르다. 방탄소년단의 종전 최단 시간 1억뷰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발표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37시간37분)였다.
앞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겨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고 시청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아울러 공개 20여 분 만에 1000만 뷰, 1시간 14분 만에 2000만 뷰, 3시간 만에 3000만 뷰를 넘기는 등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높였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까지 1억 뷰를 찍으면서 방탄소년단은 총 26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국내 가수 중 최다 기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