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의 민족 모여라" CU, HEYROO 제주마늘라면 출시

입력 2020-08-24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BGF리테일)
(사진제공=BGF리테일)

CU가 지역 특산물로 만든 차별화 상품 ‘HEYROO 제주마늘라면(1500원)’을 27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의 스테디셀러인 지역 라면 시리즈의 다섯 번째 상품이다.

CU는 2015년부터 청양 고추, 속초 홍게, 임실 치즈 등 전국 유명 특산물들을 주요 재료로 활용한 지역 라면 시리즈를 선보여 왔다.

해당 상품들은 CU에서만 판매되는 약 20가지 PB 라면 중 최근 5년 간 매출 상위 5위 안을 벗어난 적이 없을 만큼 대표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은 약 4000만 개를 넘어섰다.

대형 제조사의 연예인이나 유명 맛집 연계 마케팅 대신, 원재료의 품질을 높여 라면 본연의 맛을 높이는 데 초점 맞춘 차별화 전략이 통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HEYROO 제주마늘라면은 청정 제주에서 올해 수확한 햇마늘로 만들어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해당 상품의 핵심 비법인 제주마늘 블록은 제주산 햇마늘을 급속건조공법으로 가공해 영양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알싸하고 깔끔한 마늘의 풍미를 가득 담았다. 보다 진한 마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분말스프에도 마늘 파우더를 더했다.

CU가 지역 라면 시리즈로 HEYROO 제주마늘라면을 출시하게 된 이유는 최근 해외 매체에서 한국인의 건강 비결 중 하나로 마늘을 꼽으면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마늘의 재발견 트렌드가 확산되며 각종 마늘 요리들이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해당 상품의 1차 생산 물량만으로 약 2톤의 마늘을 소비해 최근 수입 식품 증가, 대규모 납품처 공급 중단 등으로 최근 마늘 수요가 크게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지역 농가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한택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MD는 “온라인상에서 마늘의 민족이라는 애칭이 생길 정도로 마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숙하면서 영양학적으로도 뛰어난 식품”이라며 “CU는 다양한 지역 특산물들을 활용해 맛과 품질을 높인 차별화 상품을 개발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082,000
    • -1.79%
    • 이더리움
    • 4,588,000
    • -3.27%
    • 비트코인 캐시
    • 692,500
    • -1.77%
    • 리플
    • 1,906
    • -7.21%
    • 솔라나
    • 343,000
    • -3.16%
    • 에이다
    • 1,354
    • -8.33%
    • 이오스
    • 1,126
    • +5.63%
    • 트론
    • 284
    • -4.05%
    • 스텔라루멘
    • 726
    • +0.9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950
    • -4.08%
    • 체인링크
    • 23,400
    • -3.51%
    • 샌드박스
    • 785
    • +30.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