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부동산 규제를 빗겨간 김포시가 최근 주목을 받고 있다. 6월 대규모 규제 지역에서 제외된 김포는 주요 아파트를 중심으로 분양가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경기도 김포시 감정동 인근에 ‘김포 센트럴 헤센’이 특별공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18층, 전용면적 59~75㎡로 총 700가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8년 6월 일반분양해 조기 완판한 단지로 현재 미적격 일부 세대를 특별공급 중이다.
김포시는 김포도시철도, 김포한강로 등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김포공항역을 잇는 10개소, 총 23.67km 구간으로 지난 2014년 3월 착공해 지난해 9월 개통한 김포도시철도를 이용하면 여의도 등 서울 중심 지역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해당 단지는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 김포시청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공항철도∙5∙9호선 환승역인 김포공항역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해 서울 출퇴근이 수월할 전망이다. 또한 서울 강서구 행주대교 남단까지 연결하는 김포한강로(김포고속화도로)를 이용해 올림픽대로, 자유로, 강변북로 등으로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곳은 쾌적한 자연환경이 풍부하게 조성돼 있다. 도보권에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장릉, 근린공원 등 숲이 있어 자연 친화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장릉산둘레길을 이용해 산책을 하며 여유로운 생활도 즐길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홈플러스 김포점, CGV,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종합운동장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김포시청과 김포시민회관, 김포시법원 등 행정시설들도 밀집돼 있다. 감정초, 감정중, 김포중∙고 등 도보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학군을 갖췄다. 또한 김포시립도서관, 경기도립김포도서관 등도 인근에 위치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이와 함께 단지 내부에 고품격 커뮤니티를 조성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헤센맘스카페, 맘스스테이션, 보육시설 등을 조성한다.
분양 관계자는 “김포 센트럴 헤센은 김포도시철도 등을 이용해 서울 도심지역으로의 출퇴근이 편리한데다 인근에 조성된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과 쾌적한 공원 등으로 살기 좋은 주거환경을 갖춘 아파트다”라고 말했다.
김포 센트럴 헤센은 즉시 입주가 가능하며 분양 홍보관은 현장 단지 내 상가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