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홈 시네마 시장 겨냥…‘LG 시네빔’ 연내 출시

입력 2020-08-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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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A 2020 가상 전시에서 첫 공개…연내 글로벌 시장에 순차 출시

▲LG전자가 홈 시네마 수요를 겨냥해 LG 시네빔 신제품을 연내 출시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홈 시네마 수요를 겨냥해 LG 시네빔 신제품을 연내 출시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고화질ㆍ초대형ㆍ편의성 3박자를 두루 갖춘 가정용 프로젝터 신제품 ‘LG 시네빔 레이저(Laser) 4K’를 선보이며 빠르게 늘어가는 홈 시네마 수요를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최근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집에서도 영화관 못지않은 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려는 홈 시네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PMA에 따르면 글로벌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은 올해 13억 달러 규모에서 오는 2024년 22억 달러를 웃돌 전망이다.

LG 시네빔 레이저 4K는 4K(3840x2160) 해상도에 100만:1 명암비를 지원해 입체감 있는 고해상도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 시청자는 집에서도 마치 영화관 화면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엔 렌즈에 투사되는 광량(光量)을 조절하는 LG전자만의 독자 기술이 탑재됐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터는 어두운 공간에서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데, 이 제품은 밝은 공간에서도 기존 제품 대비 더 또렷하고 생생한 화면을 보여준다.

또 파란색과 빨간색 레이저 광원을 동시에 활용하는 ‘듀얼 레이저 광원’을 활용해 단일 광원에 비해 더욱 풍부하고 섬세한 색 표현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DCI-P3) 기준 97% 충족한다. 통상 업계는 이 표준을 90% 이상 충족하면 UHD 프리미엄 화질을 구현하는 것으로 평가한다.

듀얼 레이저 광원은 수명이 최대 2만 시간에 달한다. 이는 고객이 하루 4시간 이용하는 경우 약 14년 동안 광원 교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다.

사용자는 제품 화면 크기를 40인치(대각선 길이 약 1m)에서 최대 300인치(대각선 길이 약 7.62m)까지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화면 최대 밝기는 촛불 2700개를 동시에 켠 것과 같은 2700안시루멘이다.

△영상과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주는 ‘리얼시네마(Real Cinema)’ △화면의 빠른 움직임을 보다 선명하고 자연스럽게 보여주는 ‘트루모션(TruMotion)’ 등 다양한 콘텐츠 지원 기능도 포함됐다.

HDMI 2.1 포트 탑재, 와이사, 블루투스 등 다양한 무선 연결 지원 등 편의성도 갖췄다. LG전자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 webOS를 탑재하면 주변기기 연결 없이도 인터넷에 접속해 다양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LG전자는 연내 한국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등 주요 시장에 신제품을 순차 출시한다. 이에 앞서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ㆍIT 전시회 IFA 2020에 맞춰 준비한 3D 가상 전시장에서 신제품을 처음 공개한다. LG전자 글로벌 홈페이지에 마련된 가상 전시장에 접속하면 누구나 신제품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LG 시네빔을 앞세워 홈 시네마 프로젝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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