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밴드 컨버전스 솔루션 전문 기업(Broadband Convergence Expert Group) 인스프리트가 SK C&C와 6억8000만원 규모의 지능망 솔루션 공급 및 구축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인스프리트가 공급 하게 되는 솔루션은 SCP(Service Control Point) 서버로, 이동통신사의 신규 서비스에 대해 다양한 망 환경 및 기존 교환 시스템 등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추가전인 개발, 수정 보완을 최소화하여 서비스가 제공 되도록 하는 지능망 솔루션이다.
지능망 솔루션은 핵심망 솔루션과 함께 이동통신 서비스를 위한 핵심 인프라로, 신규 네트워크 및 서비스 도입과 가입자 증가 등에 따른 고도화 및 증설이 필수다. 따라서 시장 선점과 선행 기술 연구 개발 및 기술 지원 역량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 되는 사업 분야이다. 금번 계약도 SKT 의 3G(WCDMA) 가입자의 지속적 증가에 따른 새로운 대용량 서버 공급 계약이다.
인스프리트는 지능망 및 핵심망과 같은 이동통신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에서 8여 년간 국내 시장을 주도 해 왔으며, 최근에는 해외 3G 및 와이브로/와이맥스 시장 확대에 따라 동남아 등 해외 시장으로도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