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은 전자레인지 전용 클리너 '1분 스팀 클리너' 매출이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제공=애경산업)
애경산업 측은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가정간편식(HMR) 등이 인기를 끌면서 전자레인지 사용량 증가가 ‘전자레인지 클리너’의 매출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가정간편식은 성장세다. 애경산업에 따르면 1~2인 가구 증가, 혼밥ㆍ혼술 문화 확산으로 2022년 HMR 시장 규모는 약 5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외식 기피 현상으로 가정간편식 소비가 증가하면서, 전자레인지 사용도 늘어나 관리 제품 수요도 올랐다고 애경산업측은 설명했다.
‘1분 스팀 클리너’는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릴 때 발생하는 스팀이 전자레인지 내부에 붙어 있는 찌든 때를 불려주고 클리너에 함유된 베이킹소다를 통해 전자레인지의 끈적임과 얼룩 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