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 11년 연속 1위

입력 2020-09-14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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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택트시네마 체크봇을 통해 극장정보를 확인하는모습 (CGV 제공)
▲언택트시네마 체크봇을 통해 극장정보를 확인하는모습 (CGV 제공)

CJ CGV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CJ CGV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멀티플렉스 영화관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NBCI는 연간 3만 명이 넘는 소비자가 참여해 기업의 브랜드인지도, 이미지, 고객 충성도 등을 평가하는 공신력 있는 브랜드 평가 지표다.

CJ CGV는 영화 관람이라는 극장의 기본 가치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한 복합문화공간 ‘컬처플렉스’로 끊임없는 진화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고객 추세를 반영한 비대면 서비스 중심의 ‘언택트 시네마’를 CGV 여의도에 선보였고, 고객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 기반도 강화하고 있다. 또, 극장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예술ㆍ문화 콘텐츠 브랜드 ‘CGV ICECON’을 론칭하는 등 극장 문화를 선도하며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국내 멀티플렉스 업계 최초로 참가한 CES 2020에서 4면 스크린X와 확대된 모션 범위의 4DX를 결합한 ‘4DX Screen’을 처음 공개해 혁신적인 미래 영화관 모델을 전 세계에 알린 것도 주효했다.

▲CES 2020에서선보인 4면 스크린X, 4DX 신규 좌석을결합한 4DX Screen (CGV 제공)
▲CES 2020에서선보인 4면 스크린X, 4DX 신규 좌석을결합한 4DX Screen (CGV 제공)

CJ CGV는 지난 4월 대면 서비스를 최소화한 ‘언택트 시네마’를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언택트 시네마’는 비대면으로 영화 예매부터 팝콘 구매, 입장, 주차 인증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극장 모델이다. 이 밖에도 모바일 앱 재단장, 키오스크 고도화, 체크봇 도입 등 고객의 니즈에 맞춰 구축한 시스템들이 언택트 시대의 최신 트렌드와 일맥상통해 고객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고 있다.

CJ CGV 최병환 대표는 "미래 ‘극장’의 모습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한 노력으로 11년간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수많은 고객들이 주신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CGV ICECON, 모바일 트랜스포메이션, 컬처플렉스 등의 진화를 통해 극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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