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게임팟’ 지원으로 플레이위드의 모바일 MMORPG 히트작 ‘로한M’이 글로벌 진출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로한M’은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에 오른 게임이다. 이번 글로벌 진출에는 각국의 퍼블리셔가 게임팟을 적용, 동남아 및 글로벌 시장에 론칭했다. 작년 말 대만 론칭을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8월 9일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인기 1위를 달성했다. 필리핀에서는 게임인기 3위, 총 매출 8위를 기록했다.
로한M이 빠르게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이 도움을 제공했다. 플레이위드는 지난 2019년부터 게임팟을 통해 로한M 게임을 운영해왔으며, 게임팟을 통해 쿠폰‧결제‧로그인‧푸시‧통계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게임팟을 적용한 게임사는 게임을 운영하면서 게임팟의 대시보드를 통해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효율적 관리가 가능하다.
임태건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상무는 “게임 개발 및 운영에 치트키와 같은 게임팟 서비스는 자사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와 함께 사용하면 기존 게임팟의 기능들을 토대로 쉽고 안정적으로 해외에 게임을 런칭할 수 있다”며 “이밖에도 신규 게임 런칭을 계획하며 어떤 클라우드를 선택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게임사 분들께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해드릴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