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중소기업들이 ERP 도입을 망설이는 원인은 대개 부담스러운 비용과 시간 투자, IT 인프라 구축 등에 있다. 하지만 다양한 정보 시스템을 통합하고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ERP는 필수적인 요소다.
ERP 구축 시 고려할 사항은 세 가지로 요약된다. △기업의 성장을 고려한 확장 가능한 솔루션 △구축 경험과 유지보수 신뢰도가 높은 전문 컨설팅 회사와의 협업 △ERP와 함께 제공되는 업무시스템(Third Party Application) 숙지 등이다. 더불어 많은 산업이 디지털 전환을 하는 시대에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이 가운데 ASPN은 이러한 요건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ERP 솔루션 ‘SAP S4/HANA Cloud’를 선보였다.
SAP의 골드파트너사인 ASPN은 글로벌 ERP 점유율 1위인 ‘SAP S4/HANA Cloud’ 외에 ASPN ERP 확장 솔루션들인 설비관리, 영업관리, 전자전표, 인사관리, RPA, SAC 등을 Cloud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인사관리는 인사 데이터 관리 외에 제증명서 본인발급, 주 52시간 및 유연근무제 관리, 급여/상여/퇴직금 계산 및 급여명세서 조회, 연말정산, SAP 전표생성, 각종 HR 전자결재(휴가, 경조금, 학자금, 가족정보변경, 계좌정보 변경 등), 모바일 지원 등이 가능하다.
전자전표 발행도 수월하다. 법인카드 영수증과 전자세금계산서를 전자증빙화하여 자동으로 회계전표화 할 수 있다. 회계 지식이 없는 이용자도 간편하게 ERP에 회계 전표를 만들 수 있도록 계정관리, 예산관리, 출장관리 등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제공한다.
회사의 IT 인프라를 기존 시스템을 변경하지 않고도 빠르고 쉽게 통합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RPA 도입으로 단순 반복적인 수작업 업무를 자동화하고 업무 자체의 표준화 및 간소화가 가능하다.
또한, SAP의 데이터를 손쉽고 빠르게 차트와 그리드로 리포팅하거나 대시보드를 통하여 실시간 현황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in Memory 기반의 고성능 S4/HANA를 사용하는 경우 SAC(SAP Analytics Cloud)를 통해 복잡하고 큰 사이즈의 정보도 몇 초 안에 차트로 출력해 낼 수 있다.
MS Azure 파트너사로 국내 최다 S4/HANA 구축경험과 20년의 운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ASPN은 레퍼런스 기반의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