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수 세종스포츠정형외과 병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국제올림픽위원회 IOC가 인정하는 IOC 인증 스포츠 전문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IOC가 인정해주는 IOC 인증 스포츠 전문의 자격증은 IOC 유일 공인 자격으로 IOC가 인정하는 스포츠닥터 2인의 추천이 필요하며 완벽한 영어 능력이 확인되어야 전 세계 60여 명의 선별 인원에 포함될 수 있다.
선별 이후에는 2년간 검증을 위해 다양한 방법과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이 결정되기 때문에 수많은 스포츠 닥터가 도전하지만 달성하기가 쉽지 않다. 그러므로 현재 국내에서도 이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의의 수가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김진수 원장은 그동안 육상 국가대표팀 주치의와 농구 국가대표팀 주치의를 맡았으며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의무전문위원을 역임하기도 했다. 현재는 대한민국농구협회 의무이사, 아시아농구협회의무위원, K리그 의무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FC이랜드 주치의와 서울 삼성 썬더스 Consultant doctor를 맡고 있다.
이번 IOC 인증 스포츠 전문의 자격증 취득을 통해 김진수 병원장은 세계에서도 인정하는 스포츠 닥터임을 증명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세종스포츠정형외과가 세계적인 스포츠의학 전문병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