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신한증권은 12일 YBM시사닷컴에 대해 3분기 수익성은 크게 감소했으나 배당투자매력은 여전하다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기존 1만4200원에서 1만135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굿모닝신한증권 이선경 연구원은 "시장전반의 낮아진 투자지표를 반영해 목표주가를 하향조정했다"며 "다만 과도한 주가하락으로 적정주가는 현주가 대비 69% 상승여력이 있어 매수의견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이 연구원은 "YBM시사닷컴은 2009년까지 주당 6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 현주가 대비 시가배당률이 9%에 달해 배당투자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YBM시사닷컴의 3분기 잠정실적은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4% 증가한 174억원, 영업이익은 12.7% 줄어든 34억원을 기록했다.
이 연구원은 "영업이익이 추정치를 크게 하회한 것은 MOS와 컨텐츠 관련 수수료율 증가,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지급수수료 증가가 가장 큰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경기부진에 따라 전자기기 등의 판매 감소가 예상돼 컨텐츠 매출의 성장세가 크게 둔화될 전망"이라며 "이외에도 MOS와 B2B 온라인 교육 부문 역시 경기부진에 따른 영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컨텐츠와 MOS 수수료율이 증가했고 원달러 환율 강세도 진정 기미가 보이지 않아 지급수수료 부담은 당분간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