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랜덤투유 랜덤박스를 개봉해 프라다 명품가방에 당첨된 사연이 화제다.
대구에 사는 송영미 씨는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으로 랜덤투유 광고를 접하고 앱을 다운로드 받고 충전해 랜덤박스를 오픈했다. 송 씨는 이탈리아 프라다의 사피아노 가죽 버킷백이 당첨되었다는 화면을 보고 순간 멍해졌다. “(화면을) 캡처해서 신랑에게 보여주면서도 ‘진짜겠냐’며 믿을 수 없었다”라고 당첨 당시를 회상했다.
송 씨는 앱을 처음으로 다운로드하고, 바로 랜덤박스를 오픈하여 고가의 프리미엄 상품이 당첨되었는데, 프라다 백이 당첨된 경우로, ‘초심자의 행운’으로 볼 수 있다. 송 씨는 “신랑이 게임을 너무 좋아해 닌텐도 상품을 보고 랜덤투유를 시작한 것인데, 백이 나와 (놀랐다)”며 기분 좋은 웃음을 보였다.
모바일 앱 랜덤투유는 ‘재미있는 쇼핑 놀이터’라는 부제를 가지고 있다. 5천원으로 랜덤박스를 구매해 개봉하면 임의의 상품이 당첨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5천원으로 개봉 가능한 랜덤박스에는 전자제품,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이 담겨 있다.
상품은 앱에서 곧바로 랜덤박스를 열고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들지 않을 시 유저 간 당첨 상품을 자유롭게 교환할 수 있는 ‘트레이드 마켓’에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30일 동안 상품을 모아 묶음 배송도 가능하다.
2020년 KCA 어워즈 모바일 쇼핑몰 앱 부문 대상을 수상, 플레이스토어 기준 100만 이상 다운로드 수를 달성한 랜덤투유는 유저들과 포털사이트 네이버 카페 ‘랜덤투유 골드클럽’, 유튜브 계정 ‘랜덤투유_랜투TV’ 등을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랜덤투유 당첨자 인터뷰 영상은 랜덤투유 유튜브 계정 ‘랜덤투유_랜투TV'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