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의 모바일 게임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고스트워)가 론칭 2개월 만에 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7월 출시된 ‘고스트워’는 국내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IP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전략 배틀 모바일 게임이다. 나만의 ‘고스트 덱’을 조합해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다.
고스트워는 론칭과 동시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전략 장르 게임 인기 1위, 전체 게임 인기 3위를 기록했다. 국내 인기 IP를 기반으로 한데다 ‘테일즈런너’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해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다. 최근 모바일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이어가며 누적 다운로드 50만을 넘었다.
고스트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디터가 추천하는 ‘최신게임 9월호’에 선정되기도 했다. 에디터팀은 개성이 넘치는 고스트 캐릭터와 다양한 고스트 수집, 강화를 통한 나만의 고스트 덱을 추천 요인으로 꼽았다.
고스트워는 누적 다운로드 50만과 추석 연휴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10월 말까지 ‘도전해봐! 고스트워 댄스 챌린지’가 진행된다.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고스트워 댄스 챌린지 가이드 영상’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을 촬영한 후, 틱톡·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고스트워댄스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5명에게는 신비아파트와 패션 브랜드 ‘비욘드 클로젯’의 캡슐 컬렉션 ‘비욘드신비’ 스웨트셔츠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0월 말 고스트워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친구 추가 미션인 ‘친구추가 10명 하고 보상(단풍) 받자’ 이벤트도 10월 13일까지 진행된다. 게임 내 커뮤니티에서 친구 10명을 추가하면 추석 한정 특별 재화인 ‘단풍’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나만의 고스트덱을 자랑하는 ‘나의 덱 자랑’ 이벤트와 창작 고스트와 도깨비를 응모하는 ‘나의 그림 자랑’ 이벤트도 10월 11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