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덴트코퍼레이션, 뒷광고 막는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 출원

입력 2020-09-24 1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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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 운영사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를 출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이 자체 개발한 특허의 정식 명칭은 ‘실구매자의 리뷰를 인증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이다. 리뷰 작성자의 실제 구매 여부를 확인하고 인증 표시를 부여하는 기술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이번 특허 출원으로 뒷광고를 방지, 가짜 리뷰를 작성하거나 상품 평가를 조작하는 사례를 방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를 비롯해 총 11개의 지식재산권(IP)에 대한 출원을 마쳤다. 리뷰 관리 방법 및 시스템, 제휴 쇼핑몰 연동 기반 인공지능 챗봇을 이용한 리뷰 관리 서비스 제공 방법, AI 챗봇 기술 등 다양한 국내 및 국제 특허를 등록했다.

AI 챗봇을 도입한 ‘브이리뷰’는 동영상 리뷰 수집 및 업로드 편의를 개선했다. 일반적 리뷰 수집률 대비 470%까지 효율을 높였다. 현재 1600개 이상의 쇼핑몰이 브이리뷰를 도입했고, AI 챗봇 경험자 또한 8월 기준 500만 명을 돌파했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수많은 잠재 소비자가 광고성 리뷰에 노출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리뷰를 확인할 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구매자 리뷰 인증’ 특허를 출원했다”며 “앞으로도 구매 후기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술 개발 및 특허 출원 등을 통해 건강한 리뷰 커머스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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