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서비스 개선 국민제안 아이디어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전력)
한국전력은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 '전력 서비스 개선 국민 제안 아이디어 공모'를 시행한다.
이번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한전 사이버 지점(cyber.kepco.co.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불공정하거나 불필요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공정한(Fair) 제도' △국민 편의 제고 및 환경변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비대면(Untact) 서비스' △코로나19 환경 속에서 국민에게 힘이 되는 응원 메시지와 고객의 슬기로운 전기 생활을 공유하기 위한 '새로운 환경(New normal)' 등 3개 부문이다.
특히 새로운 환경 부문은 동영상, 카드뉴스 등의 콘텐츠 공모 형식으로 진행한다.
한전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100만 원), 최우수 4명(각 50만 원), 우수 20명(각 10만 원) 등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선정된 우수 제안은 기본공급약관 개정 시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고객 편의를 제고하는 방향으로 다양하게 활용된다.
한전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한 고객의 제안은 기본공급약관 개정 시 적극 반영하고,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이는 방향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