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스마트TV 시장 1위…3대 중 1대가 삼성

입력 2020-10-05 08: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 분석보고서…점유율 32%로 1위 유지

▲삼성 스마트TV에 탑재된 ‘애플 뮤직’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삼성 스마트TV에 탑재된 ‘애플 뮤직’ (출처=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전자가 미국 스마트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5일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올해 미국 스마트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32%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중국 TCL의 브랜드 알카텔(Alcatel)이 점유율 14%로 2위, 미국 비지오(Vizio)가 13%로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지난해보다 1%포인트 상승했다. 특히 점유율 2위와 3위를 차지한 경쟁업체의 점유율을 합친 것보다 높아 압도적인 시장 장악력을 보여줬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 따른 TV 수요 증가와 삼성전자의 스마트TV 전략 맞물리며 미국 입지가 강화된 영향이다.

2018년 이후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TV는 미국 등 해외 100여 개국에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 뮤직'을 자체 제공한다. 타사 스마트 TV 중 삼성전자가 최초로 도입한 서비스다.

스마트TV는 인터넷에 연결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른 장치와 연동할 수 있는 제품이다. 업계에선 전 세계로 출하되는 TV 제품 중 70% 이상을 차지한다고 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410,000
    • -4.89%
    • 이더리움
    • 4,621,000
    • -3.93%
    • 비트코인 캐시
    • 672,500
    • -6.27%
    • 리플
    • 1,849
    • -8.74%
    • 솔라나
    • 317,300
    • -8.48%
    • 에이다
    • 1,249
    • -12.6%
    • 이오스
    • 1,089
    • -6.2%
    • 트론
    • 264
    • -8.97%
    • 스텔라루멘
    • 599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89,900
    • -7.32%
    • 체인링크
    • 23,180
    • -10.43%
    • 샌드박스
    • 847
    • -18.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