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은 지난 12일 부터 이틀간 서울 강남과 강서지역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평생자산관리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평생자산관리세미나는 다양한 금융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평생 자산관리설계를 도와주는 서비스로 각 지역본부에서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통해 은퇴설계와 투자·절세 등 평생자산관리를 위한 각종 금융정보와 건강과 문화예술 정보가 제공됐다.
또한 최근 금융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바람직한 투자자세를 조언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교보생명은 모든 임원들이 직접 고객을 만나는 '라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경영기획실 이석기 상무는 중소기업을 경영하는 고객을 만나 최근 금융시장 변화와 변액보험의 장기적 안정성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줬다.
이 프로그램은 임원 등 윗사람부터 솔선 수범해 고객만족을 실천하고 고객의 소리를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에 신창재 회장을 비롯한 모든 임원들은 매달 한 번 이상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경영진과 만남을 가진 고객들은 회사에 대한 신뢰가 두터워졌고, 폭넓은 시장정보를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는 반응이다.
신창재 회장은 최근 임원회의에서 "회사의 모든 자원을 고객가치혁신에 집중해야 한다"며 "모든 임원들이 현장을 자주 방문하고 유지고객을 직접 만나야 고객가치혁신이 앞당겨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