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이 ‘삼립호빵’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제품 등 25종의 다양한 호빵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SPC삼립은 SPC그룹 특허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해 개발한 ‘발효미(米)종’을 호빵 전 제품에 적용했다. 1971년 최초 출시했던 패키지 디자인과 ‘삼립호빵’ 전용 폰트를 개발해 브랜드의 역사와 레트로 감성도 담았다.
SPC삼립은 50주년 한정판 제품으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이천쌀 호빵’, ‘공주밤 호빵’ 등을 선보였다. 코로나19, 장마와 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들을 지원하고 상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도 있다. 연유단팥호빵’, ‘치즈피자호빵’에서 ‘매운불닭맛 호빵’, ‘사천짜장 호빵’, ‘멕시카나 땡초치킨 호빵’ 등 이색적인 제품까지 준비됐다.
이 밖에도 호빵 모양을 형상화한 단팥호빵 맛 젤리를 출시해 판매하는 등 ‘펀(Fun) 마케팅’을 펼친다.
최근 집밥ㆍ혼밥 문화 확산에 따라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만두형 호빵’도 있다. 돼지고기, 표고버섯, 부추 등의 내용물을 넣은 ‘푸짐 고기만빵’, 오징어와 돼지고기를 넣은 ‘화끈 불오징어만빵’ 등이 그 주인공이다. ‘1개입 호빵’에 특허를 받은 포장기술인 ‘호빵 스팀팩’도 적용했다. 호빵 스팀팩으로 포장된 호빵은 전자레인지로 제품을 포장째로 데우면 적절한 시점에 포장지가 알맞게 열린다.
SPC삼립 관계자는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 굿즈와 브랜드북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와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삼립호빵’은 변함없는 맛과 품질, 끊임없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오랫동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