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여행이 떠났다’ 영상, 유튜브 1000만뷰 돌파

입력 2020-10-07 08: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코로나19로 달라진 우리의 일상을 위로…SNS 합산 1750만뷰 돌파

▲아시아나항공 '여행이 떠났다' 바이럴 영상 스틸컷.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 '여행이 떠났다' 바이럴 영상 스틸컷.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자사 바이럴 영상 ‘여행이 떠났다’ 편이 8월 7일 첫선을 보인 이후 두 달 만에 유튜브 영상 시청 ‘1000만뷰’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1분짜리 바이럴 영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완전히 달라진 현재의 일상을 따뜻하면서도 담담하게 표현해 호평이 지속되고 있다.

이 영상은 △마스크를 끼고 분주하게 일하는 회사원들 △여행지 사진을 바라보는 여성 △만남을 미루고 영상 통화를 하는 어머니와 아들 △하늘 위를 날아가는 비행기를 핸드폰 영상에 담는 여성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여행이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곁에서 멀어졌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모두의 공감을 끌어냈다.

또 여행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다양한 장면을 보여주며 결국 다시 여행도 일상도 우리의 곁으로 돌아올 것이며, 그때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날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영상이 공개된 직후 개인 블로그, 항공 ∙ 여행 ∙ 해외정보 공유 커뮤니티 등 각종 인터넷 포털사이트와 SNS에서 소비자들의 자발적 공유 및 감동 후기가 이어졌다.

실제 바이럴 영상은 유튜브 시청 1000만뷰(4일 기준)를 돌파한 것은 물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합산 총 1750만뷰를 돌파했다.

대한민국 최대 광고 포털인 tvcf사이트에서 전체 약 7만여 편의 광고 중 0.1%만이 차지할 수 있는 ‘명예의 전당’도 선정되기도 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침체한 항공 산업과 힘든 시기를 견디고 있을 모든 분께 이 영상을 전한다”며 “우리를 떠나버린 일상과 여행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며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467,000
    • -0.02%
    • 이더리움
    • 4,768,000
    • +3.43%
    • 비트코인 캐시
    • 725,000
    • -4.29%
    • 리플
    • 2,077
    • -3.08%
    • 솔라나
    • 359,000
    • +1.76%
    • 에이다
    • 1,507
    • +1.01%
    • 이오스
    • 1,121
    • +4.28%
    • 트론
    • 298
    • +4.2%
    • 스텔라루멘
    • 779
    • +30.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700
    • -0.75%
    • 체인링크
    • 25,030
    • +8.92%
    • 샌드박스
    • 656
    • +24.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