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한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0일 오후 7시와 11일 오후 4시 양일간 온라인 콘서트 '방탄소년단 맵 오브 더 솔 원(BTS MAP OF THE SOUL ON:E)'을 개최한다. 관객들의 몰입도를 높이기 위해, 각기 다른 6개 멀티뷰 화면을 실시간으로 선택할 수 있는 '멀티뷰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와 4K/HD의 선명한 고화질 등을 제공한다.
이번 콘서트는 준비 기간만 1년, '방방콘 The Live'보다 8배 많은 제작비가 투입된 것으로 전해졌다. 오직 방탄소년단만이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를 최고의 퀄리티로 구현하기 위해 4개의 대형 무대가 마련됐으며, 관객들은 각기 다른 네 곳의 대형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관람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돔(체조경기장)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유료 생중계되며, 첫날과 둘째 날 공연의 세트리스트 일부를 달리 구성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 뉴스
시청 방법은 먼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자체 쇼핑몰인 '위버스샵'에서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멀티뷰 라이브 시청 페이지에서 위버스샵 계정으로 로그인한 뒤, '위버스샵 인증/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티켓이 인증되어 시청이 가능하다. 시청하기 버튼은 공연 60분 전에 활성화된다.
라이브 스트리밍이 시작되면 총 6개의 멀티뷰 화면으로 더욱 생생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정 판매된 4K 화질로 시청할 경우, 플레이어 페이지에 입장한 뒤 화면 중앙 상단에 있는 '4K VIEW'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화질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콘서트의 큰 장점은 하나의 스트리밍권으로 최대 2개의 기기까지 동시에 관람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단, 세 번째 기기가 접속되면, 첫 번째 접속 기기는 자동 로그아웃된다.
유의사항도 있다. 재생 사양을 확인하고 준비해야 끊기지 않고 온라인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BTS 온라인 콘서트 멀티뷰 라이브 시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