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포비아도 걱정 없어요” 이마트24, 업계 최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입력 2020-10-12 09: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1월 선보인 ‘보이는ARS’에 이어 고객 궁금증 해소 위한 채널 확대

(사진제공=이마트24)
(사진제공=이마트24)

콜센터보다 챗봇을 편하게 여기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이마트24가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내놨다.

이마트24는 업계 최초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스마트폰 보급율이 95%에 달하는 통신환경에 맞춰 고객의 궁금증을 보다 직관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1월 선보인 ‘보이는 ARS’에 이어 챗봇 서비스까지 선보인 것이다.

이마트24가 오픈한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는 시나리오형 타입으로, 자주하는 질문·답변, 진행중인 이벤트, 셀프계산대 활용 등 단순 문의를 해결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챗봇은 미리 준비된 내용을 고객이 클릭해서 확인할 수 있는 시나리오 타입과 고객이 질문을 기입하면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대화형 타입으로 나눌 수 있다.

이마트24는 그동안 콜센터를 통한 고객 문의를 분석한 결과 40%가 단순 문의라는 점에 착안해 상품·매장정보·택배·앱(APP)·창업·이벤트·결제수단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모든 매장으로 확대중인 셀프계산대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챕터도 마련했다. 고객들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고 e친구 검색 과정을 거치면 이마트24 카카오톡 챗봇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콜센터에 직접 전화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24시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는 이번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가 MZ세대로부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업체는 시나리오 타입 챗봇에 이어 향후 데이터를 축적한 후 대화형 타입도 선보일 계획이다.

홍강령 이마트24 고객서비스파트 파트너는 “보이는 ARS과 챗봇을 통해 단순 문의 해결이 가능해지면서 실제 통화가 필요한 복합 문의 고객과의 상담 품질도 높일 수 있으며, 이는 결국 고객만족 증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죽이는 정치 말고 살리는 정치 해야"
  • "여보! 부모님 폰에 ‘여신거래 안심차단’ 서비스 해드려야겠어요" [경제한줌]
  • 갖고 싶은 생애 첫차 물어보니…"1000만 원대 SUV 원해요" [데이터클립]
  • 농심 3세 신상열 상무, 전무로 승진…미래 먹거리 발굴 힘 싣는다
  • ‘아빠’ 정우성, 아이 친모는 문가비…결혼 없는 양육 책임 뒷말 [해시태그]
  • 논란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인선…막후 권력자는 당선인 아들
  • 국민연금, 삼성전자 10조 ‘증발’ vs SK하이닉스 1조 ‘증가’
  • "권리 없이 책임만" 꼬여가는 코인 과세…트럭·1인 시위 ‘저항 격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1.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781,000
    • -0.82%
    • 이더리움
    • 4,870,000
    • +5.41%
    • 비트코인 캐시
    • 710,000
    • +0.85%
    • 리플
    • 2,051
    • +4.64%
    • 솔라나
    • 335,200
    • -3.15%
    • 에이다
    • 1,406
    • +1.22%
    • 이오스
    • 1,152
    • +0.35%
    • 트론
    • 278
    • -2.8%
    • 스텔라루멘
    • 716
    • -1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100
    • +2.23%
    • 체인링크
    • 25,250
    • +5.21%
    • 샌드박스
    • 1,008
    • +19.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