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유튜브 구독자 100만 돌파

입력 2020-10-18 1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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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모델이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돌파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T 모델이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돌파를 홍보하고 있다. (사진제공=SKT)

SK텔레콤(SKT)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100만 명을 돌파했다.

18일 SKT는 2011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지 10년 만에 100만 구독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8년 12월 말 24만 명이었던 구독자 수는 2년도 채 지나지 않아 약 4배 급성장했다.

SKT는 “뮤직비디오, 뉴스, 방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는 연예기획사, 방송사 등 미디어 회사, 기업 글로벌 채널 제외한 국내 대기업 중 최초로 100만을 넘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독자 수 100만 명이 넘으면 유튜브로부터 공식 인증패인 ‘골드버튼’을 받을 수 있다.

SKT는 성장세의 배경으로 △전문 유튜버와의 협업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채용 등 고객 관심 정보 △사회적 가치 창출 디지털 캠페인 등을 꼽았다.

SKT는 이번 구독자 100만 돌파를 맞아 지금까지의 운영 결과를 점검하고자 9월 18일부터 21일까지 유튜브를 시청하는 20~50대 전국 남녀 7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했다. 조사 결과, 기업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는 주된 이유는 정보 획득이며 시청자들은 기업 콘텐츠를 통해 기업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진다고 응답했다.

SKT는 작년 4월부터 ‘feat.크리에이터’라는 코너를 개설해 ‘공돌이 용달’, ‘디지털 문화 심리학자 이승윤 교수’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인기 유튜버와 협업한 콘텐츠도 선보이고 있다.

한편, SKT는 유튜브 구독자 수 1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 SKT 페이스북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투썸플레이스 디저트 교환권을 선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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