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와 한국리츠협회는 공동주최로 공모상장리츠 투자자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콘퍼런스는 22일 오전 10시에 로얄호텔 서울 명동 로얄호텔에서 열린다.
이 콘퍼런스는 장기투자자 및 안정적인 수익추구 성향의 투자자들이 공모상장리츠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시 오는 장점들을 집중 조망할 예정이다. 주요참가 대상은 리츠의 특징에 부합하는 장기투자형태를 지닌 퇴직연금 담당자와 개인자산운용(WM·PB) 담당자 및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과 총 2개의 발제로 구성된 이번 컨퍼런스는 ‘은퇴소득자와 장기투자자의 안정적인 미래’라는 부제와 관련해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될 주요 정보들을 소개한다.
콘퍼런스는 조만 KDI국제정책대학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장기투자자가 리츠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및 은퇴소득자들의 리츠 포함 포트폴리오 구상 방안 등에 관한 내용을 주제로 최자령 노무라종합연구소 전무와 김필규 자본시장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발제한다.
발제 후에는 발제 내용 및 상장리츠 투자에 관한 여러 가지 현안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들과 함께 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토론의 좌장으로 김재정 한국리츠협회 제도개선위원장(전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과 함께 퇴직연금 운용역 및 개인자산관리자문 전문가, 상장리츠 운용사, 발제자가 패널로 참여해 리츠투자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콘퍼런스 동영상은 한국리츠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참석인원은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