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개최…서울 디자인고 박유현 학생 대상

입력 2020-10-21 17: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대상 수상작. 서울디자인고등학교 박유현 학생이 출품한 ‘당신이 밟고 있는 눈’ 편. (사진제공=방송통신위원회)
▲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대상 수상작. 서울디자인고등학교 박유현 학생이 출품한 ‘당신이 밟고 있는 눈’ 편. (사진제공=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는 21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2020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공익광고제는 공익광고 공모전을 통해 사회문제에 대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천의식을 높이기 위해 2009년에 시작해 올해로 열두 해째를 맞았다.

이번 공익광고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물리적 거리는 멀어지더라도 마음만은 가까이하고 서로 배려하며 코로나19 상황을 이겨내자는 의미로 ‘마음, 세상을 잇다’를 주제로 선정했다. 공익광고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공익광고 공모전에는 일반부ㆍ대학생부ㆍ청소년부로 나눠 TVㆍ인쇄ㆍUCCㆍ이모티콘 부문에서 총 1363편이 출품됐으며,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27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이날 대상(대통령상)에는 서울디자인고등학교 박유현 학생이 인쇄 부문으로 출품한 ‘당신이 밟고 있는 눈’ 편이 선정됐다. 이 작품은 거리의 시각장애인 유도 블록을 무심코 밟는 행위가 시각장애인의 길을 잃게 만들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일상에서 인간 존중의 가치를 일깨워 주는 탁월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금상(방송통신위원장상)에는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다룬 ‘관상’, 사회적 거리두기를 재미있게 표현한 ‘무너지지 않는 방법’, 장기기증에 대한 인식 개선을 다룬 ‘나는 의사가 아닙니다’, 일본의 왜곡된 역사 인식을 꼬집은 ‘같은 역사 틀린 해석’, 노동자의 인권을 강조한 ‘다루기 쉽다’ 등 5편이 선정됐다.

공익광고 주요 작품은 올 연말까지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홈페이지에 전시한다. 특별관, 테마관 등 총 9개의 전시관에서 공모전 수상작을 비롯한 다양한 공익광고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61,000
    • -1.53%
    • 이더리움
    • 4,635,000
    • -1.95%
    • 비트코인 캐시
    • 737,000
    • +7.59%
    • 리플
    • 2,132
    • +9.78%
    • 솔라나
    • 356,400
    • -1.85%
    • 에이다
    • 1,509
    • +25.23%
    • 이오스
    • 1,068
    • +8.98%
    • 트론
    • 291
    • +4.3%
    • 스텔라루멘
    • 612
    • +54.94%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500
    • +5.73%
    • 체인링크
    • 23,210
    • +8.56%
    • 샌드박스
    • 554
    • +10.8%
* 24시간 변동률 기준